여행/제주도 여행

[제주전쟁역사평화박물관]아고라 청원!!! 제주평화박물관 이대로 두어야할까요?

만년지기 우근 2012. 3. 23. 06:43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제주전쟁역사평화 박물관이 일본에 넘어가려고 합니다.
  • 발의: 2012년 03월 04일
  • 마감: 2012년 03월 27일
  • 서명목표 2500명
  • 현재 서명인원 2534명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관장 이영근)

 

안녕하십니까? 제주평화박물관 관장 이영근입니다.
그동안 저희 박물관에 애정어린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신 분들께 너무나 죄송한 일이 생길 듯 하여  고민끝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향기로운 봄의 향기가 물씬 풍기고 있는데 이곳 제주평화박물관에서는 아직 찬바람만 가득한 겨울입니다.
이곳 제주평화박물관은 아버지와 저 2대에 걸쳐 일본군 지하요새를 복원하고 각종 유물 및 자료를 수집하여 \'04년 2월에 개관한 박물관입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박물관이 세워진지 2년 후인 \'06년에 국가의 근대문화유산 등록문화재(308호)로 지정받았고, 현재까지 일본군 지하땅굴을 지속 복원하고 박물관을 확장하며 오로지 역사교육의 장으로 청소년들의 나라사랑과 평화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장소로 활용되었으면 하는 바램 하에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국가의 문화재를 개인이 관리하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많은 자본이 필요하였기에 그동안 정부의 관계부서와 기관은 물론, 관련있는 기업과 독지가까지 찾아다니며 국가문화재인 제주평화박물관에 대한 지원과 도움을 호소하였으나, 그 어느 곳도 자금난을 해결 할 수 있는 관심을 가져주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당혹스럽게도 일본에서 수차례 매도를 요청해왔었고, 그런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거부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은행 빚이 점차 커져서 수십억에 이르게 되었고 여타 이유로 방문객들의 발걸음도 점차 줄어서 이자조차 갚지 못하여 집도 잃고 가족들이 모두 길거리로 내몰리게 되었습니다. 너무 고민한 나머지 제 윗치아도 모두 빠져버렸고, 아랫치아도 전부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처지에 놓인 저는 우선 가족들을 살려야 하겠기에 일본으로의 매각을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일제강점기 강제노동의 현장인 문화재를 일본으로 매각한다는 죄의식으로 버티면서 일본으로 매각하지 않기 위해 뜻이 있는 분들의 기부금이나 정부나 지자체 및 기업에 매각 등 가능한 모든 방법을 다하여 노력하여 보겠지만, 이런 상황이면 그리 오래 견딜 수 없을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조만간 좋지 않은 소식을 접하시더라도 이러한 저를 질타하시고 조금이나마 이해를 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거듭 죄송한 마음을 전하며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평화가 가득하시길 빕니다.
죄송하며.... 감사합니다....
제주전쟁역사평화박물관 관장 이영근 올림.

 

제주전쟁역사평화박물관 링크

http://www.peacemuseum.co.kr/ 

 

그리고 이것에 대한 관련 글이 있습니다.

저보다 많이 아시는 분이 적으신것이니 여기도 들어가서 봐주세요~~

http://v.daum.net/link/26419759?&CT=SNS

 

 

------------------------------------------------------------------------------------------------------

 

저의 작은 글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으로 이렇게까지 커지게 된것에 대하여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제주전쟁역사평화박물관도 일이 잘 풀려서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블로거 여러분 우리는 왔다가 돌아갑니다.

사람이 한 평생을 살다보면 이런 저런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아름답고 좋은 일만 일어난다면 그런 일만 보고 싶습니다.

하지만 제주전쟁역사박물관이 이렇게 방치되어야 한다는게 어처구니가 없답니다.

아픔은 아픈 사람만 당해야 합니까?

대한민국 사람으로 수치감을 느낍니다.

사람보다 돈이 먼저라고 생각하시니요.

돈보다는 사람이 먼저입니다.

 

애국을 여러분에게 말하고 싶습니다.

애국자가 무엇입니까?

나라를 잃고 살아온 36년 세월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정부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총선이 있고 대선이 있는 2012년은 누구를 위한 정부인가 묻고 싶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글을 올렸습니다.

일제상흔을 일본에게 팔아??? : http://blog.daum.net/hangle114/8008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