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 창작 한마당/사는 이야기

가수 故조동진 - 겨울비

만년지기 우근 2017. 9. 6. 22:16


故조동진님은 나에게는 귀족 가수라고 말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가수중 가장 좋아하는 가수는 송창식이다.

두번째로 좋아하는 가수라고 말하고 싶다.

가수 조동진은 1947년 9월 3일 서울출생으로 2017년 8월 28일 고인이 되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들 노래는 LP판을 사서 거의 노래 부르고 가사를 다 알았는데

세월이 흐르고 노래방이 생기니 가사를 끝까지 알고 있는게 없다.

개인적으로 조동진하면 "겨울비"다.

내 블로그에 조동진 "겨울비"가 있다.

노래를 하도 올린지 오래되어 겨울비 노래가 올라갈지 모르겠다.

겨울에 내리는 비로 봄이 오고 있음을 느낀다.

故 조동진님을 추모하기 위한 노래방을 9월4일 월요일 밤

홍제동에 있는 단골 우리노래방으로 갔다.

제일 먼저 겨울비를 찾았는데 없다.

할수없이 행복한사람을 부르고 많이 아쉬웠다.

겨울비 가사를 올리려 한다.

나에게 조동진은 귀족같은 가수다.

가수중에 가장 귀족이라고 말하고 싶다.


겨울비 

            조동진노래


겨울비 내리던 밤

그대 떠나갔네

바람끝 닿지않는

밤과 낮 저편에

내가 불빛속을

밤길 달렸을때

내 가슴 두드리는

아득한 그 종소리


겨울비 내리던 밤

그대 떠나갔네

방안 가득 하얗게

촛불 밝혀두고

하늘보며 천천히

밤길 걸었을 때

내 마른 이마위에

차가운 빗방울이



6230

어머나 조동진 겨울비가 내 블로그에 음악으로 있어

너무나 행복하다.


故조동진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