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충청도 여행

[충북충주]제비야 제비야 얼굴 좀 내밀어 봐

만년지기 우근 2012. 5. 10. 08:01

 

 

[충북충주]3년된 제비집 제비도 집만 보수해서 살아간다

                                                                              우근 김  정  희

 

4월27일 런던올림픽아시아예선전때는 탄금호에 중앙탑가마솥집이 문을 열었었는데

5월8일 충주탄금호배장애인조정대회에는 문을 연집이 없다.

낙시집에서 담배도 팔아서 들어가 보았다.

그런데 더 횡재를 했다.

조정체험학교에서 제비집을 지었는데 이번에보니 포기를 했나보다.

올라가다가 말았다.

내가 보기에도 맨땅에 헤딩이였다.

낙시집에는 제비집이 보인다.

사장님께 물었다.

이 제비집 몇년이나 되었어요?

3년되었는데요.

요즘 제비들은 저렇게 집을 보수만하고 알을 낳네요.

제비가 날아든다.

제비집에 제비한마리가 알을 품고 있는거 같다.

제비가 얼마나 영리한지 사람을 알아 본다고 한다.

제비도 주인을 알아 보는데 사람은 사람을 알아보지 못한다.

충주탄금호에서 제비집에서 제비를 가까이 볼 수 있다.

"제비야 제비야 얼굴 좀 보여줘 봐. "하면 제비가 얼굴을 쏙 내밀어요.

신랑 제비는 누군가하고 보초를 서고 있네요? 

 

 

이른 시간이라서 문을 연곳이 낙시집 밖에 없네요.

제비집을 담는데 제비 꼬리만 보이네요.

3년차 보수하고 차린 신방입니다.

제비집도 보수하고 들어와 산답니다.

 

 

"제비야 제비야 얼굴 좀 내밀어 봐?"

충주 탄금호에서 제비는 이제 저랑 친구 같아요.

 

 

어머나 정말 제비가 얼굴을 내밀어요.

 

 

제비야 너 정말 영리하구나.

 

 

제비집을 짓는데도 노하우가 있는거 같아요.

이렇게 아래쪽이 튼튼해야지 집이 지어지겠지요.

 

 

제비가 다시 들어갑니다.

 

 

다시 제비 꼬리만 보이는군요.

 

 

제비가 몸을 바꾸었어요.

제비꼬리가 왼쪽으로 갔어요.

 

 

안에서도 운동을 하는지 아니면 알을 굴려주는건지 날개를 폈네요.

 

 

제가 다시 제비야 제비야 얼굴 좀 내밀어 봐? 했더니 얼굴을 내미는군요.

 

 

제비도 이렇게 사람을 알아본다고 합니다.

 

 

제비야 오늘은 네가 내 블로그에 주인공이야?

이쁜 얼굴 좀 더 내밀어 보아?

 

 

제비가 얼마나 이쁘게 말을 잘 듣는지 몰라요.

제 초상권있어요?

제비야 너 초상권은 나중에 보자.

 

 

이쁜 눈한번 담아 보자.

정말 영리한 제비 였어요.

저 혼자 담은게 아니라요.

동네 아저씨가 옆에 있었어요.

 

 

담배간판위에 신랑 제비인가 봐요.

담배 간판 반영이 더 아름답네요.

 

 

제비가 정말 가까이에 있었는데요.

보초 서느라고 그럴까요?

한참 지지배배 지지지 배배배 노래를 부르더니 더 가까이 가려하자.

제비처럼 순식간에 날아갑니다.

 

 

낚시집 건너편의 모습입니다.

시골에서 사시는데 이른 아침에 정류장에 나와 계시는 할머니,할아버지는 어디에 가실까요?

할머니,할아버지 어디에 가셔요?

병원에 가세요?

예.

 

 

할머니 두분 할아버지 한분 다 병원,한의원에 다니십니다.

 

 

우리나라 시골 전원 생활을 다시 한번 더 생각하게 만드는 장면입니다.

 

 

2012년 5월7 ~8일 충주탄금호배장애인조정대회 8일 경기 시작되기전 탄금호에서 기념샷을 담고 있는 모습입니다.

조정경기가 체력소모가 많은 아주 힘든 경기입니다.

그런데도 실내경기에서 끝까지 열심히 노력하는 장애인선수들을 보면서 마음 저편에서 감동이 밀려왔습니다.

인생이 살기 여럽고 힘들다구요.

그러시다면 다시 한번 더 깊이 생각해 보십시요.

 

 

 

휠체어를 타시고 일본에서도 충주탄금호배장애인조정대회에 참석하고 있는 분도 계십니다.

 

 

장애인들과 비 장애인들 무엇이 다른지 느껴보세요.

8일날 저 혼자 취재를 해서요.

사진은 다 있습니다.

경기를 처음부터 다 담았습니다.

장애인들 경기라서 이번 경기는 제가 자세하게 포스팅합니다.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되기 위해서는 많은 홍보가 필요합니다.

더 많은 홍보로 세계사람들이 다 2013년에는 충주로 몰려서 피서 여행을 즐기다가 가셨으면 합니다.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주소 : 충북 충주시 가금면 탑평리

전화 : 043 - 850 - 6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