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충청도 여행

[충북충주]2012탄금호배장애인조정경기에서 본 선수들 열정

만년지기 우근 2012. 5. 11. 12:26

 

 

[충북충주]탄금호배장애인조정경기에서 본 선수들에게 배운다

                                                                                     우근 김  정  희

 

 

2012충주탄금호배장애인조정경기가 10시부터 시작되었다.

첫경기부터 끝까지 장애인 조경경기를 하나 하나 다 담았다.

조정체험을 작년에 해보고 3월달에 호암실내체육관에서도 실내조정경기장에서

실내 체험장이 있어서 나도 오랫만에 연습을 해 보았다.

실내조정경체험을 여러분들께 권하고 싶다.

전신운동으로 체력을 강화시키는데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특히 나처럼 걷기를 싫어하신 분들에게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다.

장애인 선수들 시합을 지켜 보면서 많은 감동을 느낀다.

일본과 홍콩선수들도 전부다 화합하는 모습들이 참 감동을 받았다.

사람이 꽃보다 아름답다고 하는데 그 아름다운 장면들이 마음 가득하게 전해져 온다.

장애인들에게 느끼는 순수함으로 내내 화이팅을 외쳤다.

장애인들이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서 누구나다 잔잔하게 물결치는 마음이 전해졌을거라고 생각한다.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에서도 감동의 물결이 전해 지리라 생각한다.

 

 

장애인경기라서 다들 더 선수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내 주었다.

 

 

장애정도에 따라서 뒤에서 코치선생님들 응원 소리가 너무나 이채로웠다.

 

 

실내조정경기 중에 사진을 정말 많이 담아서 어느 사진을 골라야 하는지 어렵다.

 

 

그랜드스텐드 1층에서 실내조정경기가 열렸는데 선수들 열기는 어느 경기장보다 더 뜨거웠다.

 

 

사진을 담다 보면 다 동영상처럼 올려서 선수들이 자신의 경기 모습을 보면서 더 열심히 노력하리라 생각한다.

 

 

장애인선수들이라서 해프닝도 많았지만 모든 선수들이 다 열심히 했다.

 

 

대회결과지와 선수들 모습을 4회부터 담았다.

사진이 정리가 되면 더 좋을 텐데 바쁘다는 핑계로 언제 정리할지 몰라서 올린다.

 

 

내가 보기에 가장 산만했던 1번선수에게 화이팅을 많이 외쳐주었다.

 

 

충주 탄금호배장애인경기의 10번째 기록지다.

 

 

1번 선수는 중증장애인이다.

 

 

결과가 마지막으로 들어온게 혹여 나때문이 아닐까?

 

 

여자선수들도 정말 열심이 화이팅을 했다.

 

 

앞이 안보이는 장애인들 중에서 등급이 있어서 눈가리개를 다 하고 대회에 출전한다.

 

 

일본선수와 홍콩선수의 연습하는 모습이다.

 

 

하반신마비선수들에게 새로운 의료기가 선보였다.

처음에는 내가 타 보았다.

재활의학으로 일반인들도 쓰면 될거같았다.

다리에 기부스를 풀고난 다음 이 기계를 이용하면 더 빠른 효과가 나올거 같다.

 

 

하반신 마비선수가 타보더니 여러가지 의견을 제시한다.

 

 

점심은 2층에서 먹었다.

김치와 물김치,부추김치가 아주 맛이 좋았다.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아욱국으로 한그릇을 아주 아주 맛있게 잘먹었다.

 

 

장애인선수들도 다 점심을 같이 먹었다.

이 음식을 마련해주신 분들께 깊이 깊이 감사한다.

 

 

 

 

탄금호국제조정경기장

주소 : 충북 충주시 가금면 탑평리

전화 : 043 - 850 -6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