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충청도 맛집

충북충주맛집 - 비빔막국수 얼음 동동 시원한 물 막국수

만년지기 우근 2013. 9. 1. 15:14

 

 

충북충주맛집 - 비빔막국수 곱배기를 시켜서 맛있게 먹었던 중앙탑 막국수

                                                                                                       우근 김  정  희

 

1박2일 2013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있는 날 탄금호에서 점심을 먹으러 갔다.

탄금호 주변도 세계조정선수권대회로 많이 변해 있지만 중앙탑막국수는 여전히 성업 중이다.

취재를 하면서 점심으로 막국수를 먹고 배가 고프지 않을까?

생각해서 비빔막국수를 곱배기로 시키면서 다 먹지 못할까 봐서 은근 걱정을 했다.

중앙탑 막국수를 친구는 물막국수로 시키고 나는 곱배기 비빔국수를 시켜서 줄려고 했는데

물국수도 양이 제법 많아서 비빔국수를 보니 아침을 차안에서 먹었는데도 시간이 되면 배가 고파오는 걸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가 되어서 마음이 흐뭇하다.

비인기 종목인데 반기문 UN 사무총장님 부부도 참석하셔서 길이 길이 역사에 남을 추억이 된다.

메밀이 충주에도 많이 나는지 메밀싹도 중앙탑막국수에서 팔고 있다.

나오면서 물어보니 중앙탑에서 기르지 않고 가져온다고 한다.

충주 탄금호 국제조정경기장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는

중앙탑 막국수 집은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

 

 

 

예약은 안되고 서서 기다려야 먹을 수 있다.

 

 

 

 

사계절 메뉴와 동계절 메뉴판을 담아 본다.

 

  

 

 

막국수에 나오는 간단한 반찬은 2가지다.

 

 

 

 

친구가 시킨 물막국수가 먼저 나왔다.

 

 

 

비빔막국수 곱배기다.

 

 

 

메밀싹이 고명으로 올려져 있는데 메밀향이 난다.

 

 

 

 

비빔메밀막국수에 고추장이 맵지 않을까?

다행히 맵지는 않았다.

 

 

 

 

메밀은 여름철에 먹으면 사람에게 좋은데

찬 기운이 많이 있는 사람들은 뜨거운 육수를 먹어 주어야 한다.

비빔막국수를 시키면 뜨거운 육수가 나오는데

육수 주전자 하나로 부족해서 리필했다.

 

  

 

메밀비빔국수를 보니 식감이 자극을 받는다.

가을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날.

메밀국수를 또 먹으러 가고 싶다.

 

 

 

 

메밀비빔막국수가 양이 얼마나 많은지 담으면서 다 먹지 못할까봐 걱정을 했다.

국수는 금방 배가 꺼지니까?

곱배기도 추천하고 싶다.

 

 

 

 

김,오이,메밀새싹이 들어가 있다.

 

 

 

 

비빔막국수를 비벼 보았다.

 

 

 

막국수를 좋아하는 매니아는 아니지만 매니아가 되고 싶은게

바로 막국수다.

 

 

 

 

젓가락으로 제법 많이 들었지만 아직도 남아 있는 막국수를 보라.

 

 

 

 

막국수를 한입 먹어보니 너무 맵지 않아서 아주 좋았다.

여름철에는 매운 음식도 건강을 지켜 줄 수 있다.

 

 

 

 

메밀싹을 먹어보니 막국수를 가장 맛있게 먹어 본 시절로 돌아간다.

 

 

 

 

막국수가 맛있다는 걸 나는 막국수를 먹으면서도 느끼지 못했다.

어린 시절 막국수는 없었으니까?

메밀은 어린 메밀을 반찬으로만 먹었다.

메밀을 참기름에 조물조물 해주시던 외할머니 솜씨를 따를 사람이 없다.

지금 생각해 보면 바로 따서 삶아서 해주셨으니 얼마나 웰빙이고 바로 힐링 반찬인가!

 

 

 

 

79년 서울에서 대학을 다니면서 주말마다 강촌이나 춘천으로 기차여행을 했다.

그때 막국수를 처음 먹어 보았다.

 

 

 

 

막국수가 맛있다고 느낀건 바로 89년 정도가 아닐까 생각한다.

춘천에 명동 닭갈비가 맛있었던 시절에 어느집에서 아주 맛있는 막국수를 먹었다.

 

 

 

충주 세계조정경기장에서 나오면 건너편에 바로 나오는 중앙탑 막국수집은

15분 정도를 기다리다가 우리 일행이 먹을 수 있었다.

 

 

 

 

중앙탑 막국수집 조명은 죽부인이다.

시원한 죽부인이 조명으로 한몫을 한다.

 

 

 

 

밖에서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때문에 만두도 먹어보려고 했지만

다음을 기약하고 나온다.

 

 

 

 

카운터쪽에서 중앙탑 막국수 내부를 담아 본다.

 

 

 

 

카운터 아래에 보이는 메밀싹은 판매를 하고 있다.

충주 탄금호 여행으로 중앙탑 막국수를 추천한다.

 

 

 

 

중앙탑막국수

주소 : 충북 충주시 가금면 탑평리 41

전화 : 043  - 848 - 5508

손전화 : 010 - 5656 - 4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