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한마당

우근 김정희 한글 이름 풀이

만년지기 우근 2007. 10. 3. 22:17

 

 

 

 

 

 

 

우근 김  정  희 한글 이름풀이

 

 

우근 羽根 16획인데 덕망격으로 강유상제의 온순하고 정직한 성품은 윗사람의 신망을 득하여

            입신양명하게되며 가도가 중흥하여 재지가 과인하며 부귀공명으로 현달하는 대길 수라 하겠다.

            특히 여성은 기품이 화하고 정숙하여 선조내정할것이며 부운夫運을 창성발달 하게하고

            오복을 겸전하게 될 것이다

 

 

 

우근이라는 자호를 받자 호에대해서 말들이 많았다.그래서 나름대로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렇게 말씀을 드렸다.한글이 먼저 생기고 한자가 나중에 생긴것이니 소리글인 한글에 대해서

우근은 이름으로들으면 남자이름이다. 그렇지만 모음중에서 음모음이라고 해서 지극히 여자 이름이라는것이다.

김정희는 머스마중에서도 상머스마이니 여자 이름인 우근을 지어주셨노라고 항상 말씀하신다. 

 

그러나 나를 아무리 여자라고 가끔 이야기를 하지만 나는 여자들과 별로 친하지 못하다.

우선 하는일이 그렇고 성격상도 사실 여자인게 얼마나 불편한지 모른다.

한글이 중요하고 나머지가 하찮은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철학을 전공했고 부전공으로 국문학을 했기에 성격적으로 굉장히 까다롭다.

 

그걸 고치려고 사업을 시켰나? 하는 생각도 든다.

장사를 해보지 않았다면 기다리는 법이나 참는법을 못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달라진게 많다.올해는 내 인생 전체를 갈아버리고 새로 시작을 한다.

한가지 밖에 모른다. 그게 내 성격이고,집에 있질 못한다.

그런 내가 바뀌었다.사실 내가 놀란다.내 자신에게 가장 놀란다.

그게 소리글인 한글의 힘이 아닐련지 ----- 

 

 

 

 

 

 

 

      

 

 

 

 

 제 자호를 주신 하늘에 기도합니다. 저는 앞으로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으로 이웃 어려움에 귀 기울이 겠습니다.

 마음 다하여 기쁨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우근 김정희로 잘 살아가기를 다시 한번 하늘을 향해 다짐 합니다.

 모두 축하 해주러 오시는 모든 분들 주량껏 드시고 가십시요. 깊이 깊이 새기며 살아가겠습니다. 사람다운 사람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고 진실되게 살아 가겠습니다. 감사 드립니다.

 

 

물망초님 배너2물망초님 배너2물망초님 배너2 

 

 

                           물망초님 배너2물망초님 배너2물망초님 배너2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

 

 

 

'한글 한마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왜 고조선일까? 하늘이 열린날  (0) 2007.10.04
소주  (0) 2007.10.04
보이지 않음을 사랑하는 사람들  (0) 2007.10.03
가랑가랑  (0) 2007.10.03
천/하늘  (0) 2007.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