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기도 여행

수원 화성 여행 블로거 기자단 초청 팸투어 나는 새내기

만년지기 우근 2011. 3. 27. 21:33

 

 

수원 화성 여행 블로거 기자단 초청 팸투어 나는 새내기

                                                                                       우근 김  정  희

 

오늘 새벽 2시 35분에 일어났다.

더 자기도 그렇고 해서 일어나기로 한다.

2011년 3월27일 일요일 7시 50분까지 서울역14번 출구에서 수원화성 일원을 여행 블로거 기자단 일원 기자로

가는 첫날이기에 나는 잠을 잘 수 없다.

지천명에 들어 새내기라는 여행 블로거 기자단은 어떤 모습일까도 궁금 했다.

블로그를 하면서 오프에서 그동안 만남 중에 정말로 중요한 선생님이 몇분 계신다.

그동안 여행 블로거 기자단이 있었는데 나는 왜 몰랐는지 모른다.

 

여행 블로거 기자단 초청 팸투어

 

□ 행사개요

○ 일시 : 2011.3.27(일) 07:50 ~ 20:30

○ 장소 : 수원 화성 일원

○ 대상 : 여행 블로거 기자단 35명

○ 주최 : 수원시

○ 주관 :(사) 경기도 관광협회

 

□ 행사 내용

○ 수원 화성(화성행궁),수원 화성박물관 답사 및 소개

○ 화성 행궁 상설 한마당 관람

○ 국궁 활쏘기 체험, 화성열차 탑승

○ 해우재,KBS드라마센터,재래시장 방문

○ 수원시 팸투어 관련 설문조사 실시

 

□ 참고사항

○ 관광 정보

- 수원시 홈페이지 : www.suwon.ne.kr

- 수원시 관광 홈페이지 : http://tour.suwon.ne.kr

- 수원시 문화관광과 : 031 - 228 - 2190

 

  

 

나는 블로그를 했지만 우수블로거들을 잘 모른다.

오늘 팸투어에 참석해 보니 나만 빼놓고 다 우수블로거이다.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는 여행 블로거 기자단 처음부터 마음에 들었다.

물론 나는 더 먼저 나와 있었다.

차가 출발하자 마자 여행 블로거 단장이신 마패 강경원님의 인사소개를 시작하여 팸투어를 가시는 모든 분들이 일어나서 자신을 소개했다.

  

 

 

 

 

 

 

 

 

나는 컴맹이라고 이야기를 했으니 가릴 줄 모른다.

혹여 안되는 사진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시기를 ~~~.

수원시에서도 이런 기자단은 처음이라고 깜짝 놀랐다.

 

서울에서 동수원을 거쳐서 수원 화성까지는 막히지 않으면 시간상으로는 얼마 걸리지 않는다.

시간 계획이 잇었으나 여행 블로거 기자단은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로 움직여 주었다. 

 

 

9시가 되어야 열리는 수원화성박물관을  먼저와서 기다렸다.

 

 

 

 

제1차 기획전으로 "한일 세계 문화 유산 사진전"이 2011.3.10 - 2011.4.3일까지 열리고 있다.

일본은 대지진과 쓰나미로 원전피해로 엄청난 어려움에 있는데 ~~~.

잠시 일본에 살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무사하기를 기도했다.

  

 

 

 

왼쪽 여행 블로거 기자단 마패 강경원단장님과 아내와 함께 떠난 사진여행: http://blog.daum.net/rollei66 의 아내되시는 선생님이시다. 

 

오늘 수원 화성의 해설을 처음부터 긑까지 같이 해주신 선생님께 깊이 감사드린다.

 

 

 

 

 

수원화성 여행 블로거 기자단 초청 팸투어는 수원화성 박물관에서 시작하여 연무대에서 국궁 활쏘기 체험을 합니다.

다음 포스팅은 수원화성 박물관입니다.

수원시장님께서 점심때 가보정 수원갈비집에 오셔서 수원화성을 많이 알려 달라고 말씀 하셨어요.

 

수원화성은 올해 여행 블로거 기자단으로는 저는 처음 새내기니까요.

제가 가장 많은 포스팅을 할거라 생각합니다.

 

몇개를 포스팅 할 건지 아직 정하지 않았지만 "효자 정조대왕"은 세계 사람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정조대왕을 많이 좋아해서 수원 화성 여행은 1979년 부터 시작하여 1년에 몇번씩은 꼭 여행을 했었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관계로 수박 겉핧기식 여행이 아니라 천천히 의미를 두며 한걸음 한걸음씩 걸어 다니드시

여행하고 싶은 수원화성은 1박2일 팸투어로 일출과 일몰을 보고 사진으로 남기고 싶으며

수원 화성의 야경도 찍어서 알리고 싶습니다.

수원화성의 밤 먹러리 문화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숨겨진 맛집 소개는 또 여행 블로거 기자단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자랑입니다.

 

핵가족화 되어가는 현실에 정조는 왕이 아니라 억울하게 뒤쥐에 갖혀서 죽은 사도세자 아들 정조 

효孝바로 이런거라는 걸 후손에게 물려 주어야 합니다.

우리가 후손에게 물려 줄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은 수원화성 박물관 이모저모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