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 창작 한마당/사는 이야기

[새농이 농수산식품부] 밭작물 브랜드 육성사업으로 농민소득 향상기여

만년지기 우근 2012. 2. 7. 01:00

 

 

농림수산식품부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이 경영체 매출을 평균 18% 증가시키는 등

밭작물 생산 경영체의 조직화소득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은 FTA 등 개방 확대에 대응하여 밭작물의 품질과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정부가 2009년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11년까지 20개소가 지원되었는데요.

 

 

사업을 지원받은 20개소의 성과를 살펴보면, 경영체 농가수는 7.5%,

재배면적은 60.4% 증가했고, 매출실적도 17.5% 늘었습니다.

 

특히, 2009년 지원한 6개 경영체의 매출은 평균 66% 증가했고,

2010년 지원한 10개 경영체는 매출이 평균 26% 증가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 농 가 수 : (사업전) 총 26,301호 → (후) 28,181(7.1% 증)

* 재배면적 : (사업전) 총 10,093ha → (후) 16,189(60.4% 증)

* 매출실적 : (사업전) 총 140,352백만원 → (후) 164,963(17.5% 증)

20개 경영체 중 가장 성과가 우수한 경영체는 경북 안동의 안동농협('10년 사업지원)으로

사업지원 후 매출실적이 103% 증가하는 성과를 보였습니다.

농식품부는 올해 강원도 원주 신림농협 등 5개 브랜드경영체를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 대상자로 지원하며,

2014년까지 이러한 밭작물 브랜드경영체를 40개소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앞으로도 밭작물브랜드육성사업이 밭작물 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선정기준과 사후관리를 강화하는 등 성과가 지속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새농이 농수산식품부

 

농수산식품부에서 가져왔답니다.

 

블로거 여러분 우리는 날마다 먹거리를 먹고 살아가야 합니다.

주부 여러분의 현명한 선택으로 우리가 우리 농사물을 아끼고 사랑한다면

우리 몸도 건강해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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