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시 맛집

[서울성북동맛집]삼청각 결혼식장에서 나온 코스요리

만년지기 우근 2012. 6. 10. 06:00

 

 

[서울성북동맛집]삼청각 예식메뉴 모란

                                                                                   우근 김  정  희

 

삼청각 예식메뉴로 무엇이 나올지 매우 궁금했다.

예식메뉴 (모란) 코스요리로 나왔다.

전채요리,대하요리,들깨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오리가슴살구이,모듬전유어,잔치국수,

제주 오겹살 편육,진지와 계절국,후식과 전통음료였다.

삼청각은 아무때나 음식을 먹을 수 있는곳은 아니다.

나름대로 격식을 차려야 하는곳이다.

몇년전 부페로 파티를 했던 그날 이후 결혼식으로 가 보았다.

결혼식으로 나오는 음식은 어떻게 나올지 무척 궁금했다.

피로연으로 샴페인과 맥주가 나오고 막걸리가 나왔다.

저녁시간에 한 결혼식이라서 만찬이 기대되었다.

삼청각에서 먹은 코스요리를 소개합니다.

 

 

 

 

각 테이블 마다 놓여져 있다.

두개씩 놓여져 있었다.

 

 

품격있는 삼청각 예식 메뉴판이다.

 

 

일사분란하게 음식을 하나 하나씩 나르는 사람들이 아주 많았다.

 

 

전채요리 Appetizer 가 나왔다.

 

 

새로운 느낌으로 먹었다.

 

 

두번째 나온 대하요리는 식감을 자극하였다.

 

 

대하가 무척컸다.

한사람 마다 각각 한개씩 나왔다.

 

 

대하는 정말 맛있다.

 

 

대하는 그냥 삶아서 먹어도 최고이다.

 

 

막걸리 안주로 최고였다.

 

 

큰 대하를 한입에 다 먹었다고 해야 하나.

 

 

들깨소스를 곁들인 관자구이도 한개가 나왔다.

한입에 넣어서 싶어보니 그 맛이 정말 좋아서 눈을 지그시 감게 했다.

 

 

오리가슴살구이가 나왔다.

 

 

오이랑 같이 먹어보니 상큼하고 아주 맛이 좋다.

 

 

모듬 전유어가 나왔는데 세가지였는데 다 먹어 보았다.

 

 

제주오겹살 편육이 나온다.

명이나물과 편육의 식감이 너무 좋다.

 

 

반찬3종류가 나온다.

 

 

김치는 안익어서 좋다.

 

 

잔 멸치에 호두가 들어가 있다.

 

 

잔치국수를 담아야 했는데 사진을 찾지 못했다.

진지와 계절국이 나오고 나는 막걸리로 배부름에 향공향을 하고 나왔더니

후식으로 나온 과일과 전통음료는 사진으로 담지 못하고 과일은 세가지여서 먹었다.

삼청각 코스요리를 먹으면서 결혼문화가 많이도 변했다고 생각한다.

 

 

삼청각

주소 : 서울 성북구 성북동 330-15

전화 :02 -765 - 3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