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상도 여행

경남 산청에서 나오는 우리 농산물 한마당

만년지기 우근 2008. 1. 3. 11:08

경남 산청에서 나오는 우리 농산물 한마당

                                                                 우근 김  정  희

 

 

오늘 방명록에 1월12일부터 덕산 곶감 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고종시 곶감은 고종에게 진상품으로 곶감을 진상했다고해서 곶감이름을 고종시 곶감이라고 합니다.

 

꿀벌교 벌침님으로 닉네임으로 바꿔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본명은 이황석님이신데요.

한글이름 풀이로보자면 고집이 엄청나게 쎄신분으로 남의 이야기는 절대로 듣지 않습니다.

그런데 제가 누구입니까?

 

저는 전라도인데요.

왜 맨날 경상도쪽만 소개를 하는지 참 모를 일입니다.

블로그를 해도 전부 친한게 경상도이니 이날 저녁을 먹으면서도 그런 이야기를 하면서 웃었답니다.

경주가 본이어서 그러나요?

그래서가 아니라 열심히 살아가시는 분들과 친하다보니 그렇구요.

저는 전국 농수산물에대해 우리나라에서 나는 직거래 장터를 저라도 연결시켜드리려고 하오니

소개를 하시고 싶으신 님들께서는 댓글을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경남 산청군 시천면 천평리에서 서울 서초구청과 자매결연을 맺어서 매달 마지막주 목요일과 금요일 이틀을

우리농수산물 직거래 장터 한마당을 열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서초구청장님께 진심으로 감사패를 제가 드리고 싶네요.

오늘은 처음이니 산청에서 가지고 나온 먹거리들이 무엇인지 구경을 하시구요.

서초구청으로 나오시지 않으셔도 사진으로 보시고 연말연시 설날 선물을 우리농수산물로 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말로만 떠드는 농촌살리기를 실제로 해보시는 한마당에서 직접 구매를 해보십시요.

못믿으시겟다구요?

그래서 제가 중간에 있습니다.

저도 여기에서 우선 꿀과 양파를 사보았구요.

혜민 아빠님께서도 꿀과 곶감을 사가셨습니다.

물망초5님께서도 곶감과 토란을 2개 사셔서 제게 1개를 가만히 넣어 주셨습니다.

 

우리는 FTA를 반대한다고 말로만 하지마시고 우리농산물 진짜를 먹거리로 고를줄 알아야 합니다.

시장에 나가서 어떤것이 우리것인지 저는 잘 모릅니다.

그리고 평소에도 제가 시장에 가질 않아서 모르지만 먹거리만은 제대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날은 제가 벌침에 더 관심이 많아서 사진을 다 찍지는 못했습니다.   

 

 

 

 

 

 

고종에게 곶감을 진상품으로 올렸다고해서 고동시가 고종시로 바뀌어져 불리는것 같습니다.

곶감에 대해서는 다시 자세히 올리겠습니다.

저는 설날 선물로 곶감을 권해드리고 싶군요.

이분이 더 하얗게 나옵니다. 이곶감이 최상품이고 당도도 가장 높습니다.

지금은 날씨가 따뜻해져서 냉동실에 놔두셨다가 드시면 일년내내 그맛 그대로 느끼시며 드실 수 있습니다.

고종시로 수정과를 해보십시요.

감이 풀리지 않아서 맛이 깨끗합니다.

어떻게 아느냐구요? 저희 외갓집에 있어서 먹어보아서 아주 잘 알지요.

그래서 저는 곶감은 사지 않았습니다.

 

 

벌침을 맞았으니 벌꿀이라도 사드려야지요.

지금 매일 먹고있습니다.

 

 

고추가루인데요. 태양초 고추가루인지 색깔이 아주 좋았습니다.

 

 

지리산 표고버섯 말린것입니다.

 

 

 

유정란 입니다.

 

 

할머니분들께서 무청을 많이 사가시던데요.단무지 무청이라서 부드럽다고 합니다.

 

 

시금치입니다

 

 

토란대 말린겁니다.

 

 

하수오가루,뽕잎가루,당귀가루가 있습니다.

 

꿀은 지금 제가 먹고 있습니다. \20000입니다.

  

 

이게 반건시 곶감입니다.\20000 

 

 

양파를 2개 사서 집에서 먹어보았는데요. 생으로 먹어보아도 맛이 좋습니다.

아 사진이 있으면 더 좋겠네요.

\1봉 1500  

 

도라지 인데요.

 

 

고구마를 깍아서 먹어볼걸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곶감이 정말 맛이있냐고 해서 샘플로 드셔보더니 사가지고 가시는 손님입니다.

 

 

고사리나물을 좋아하시나요?

 

 

메뚜기가 뛰어노는 쌀이면 청정하겠지요?

 

 

단감도 많으신분들께서 사가지고 가셨습니다.\2000

 

 

혜민 아빠님께서 사진찍는 모습입니다.

제가 벌침을 맞고있는걸 동영상으로 올려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있습니다.

 

 

 

주소: 경남 산청군 시천면 천평리

전화: 055 - 973 - 7126

휴대폰: 011 - 281 - 0030

 

송하 자연농원  

 

다음 블로그 : 송이버섯 주소입니다                                                            

 

http://blog.daum.net/songha335/15191253 

 

 이외에 네분이 더 계시는데요. 오늘은 꿀벌교 벌침님 주소만 쓰구요.

과수원 사랑방 초대에 과수원지기님,구곡산님,지리산 표고버섯,산청농산 이야기는  나중에

농산물을 올릴때 제가 따로 따로 소개할까 합니다.

 

 

 

우리식탁은 우리농산물로 해야합니다

2008년 새해에는 농민이 활짝웃는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합니다

직거래로 우리 농민을 살립시다

 

 

 
   
물망초님 배너2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