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전라도 여행

[전남 창평여행]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천년소나무가 있는 월봉산

만년지기 우근 2011. 7. 29. 08:58

 

 

 

 

 

[이벤트 당첨]건강천사님께서 한 이벤트에 내가 당첨이 되었네요?

                                                                                                            우근 김  정  희

 

저는 여행지 이벤트라고해서 한곳만 써야 하는지 알았어요.

제가 이포스팅만큼 시간을 내서 포스팅을 한게 없답니다.

징이오빠.

천년소나무 보러가야 겠네?

 

나는 어릴때부터 외할머니 때문에 산에도 오르면 안되고 물가에서도 무릎아래로 내려가는 물속에는 들어가지 못했다.

내가 태어난 내 고향 창평을 나는 사랑한다.

그러나 여행으로는 단 한번도 가보지 못했다.

상금도 탔으니 여름 휴가로 떠나야겠다. 

 

 

[전남 창평여행]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천년소나무가 있는 월봉산 여행

                                                                                                우근 김  정  희

 

제가 여행지로는 한번도 가 보지 못한 곳이 한군데 있습니다. 

제가 태어난 고향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창평입니다.

나는 언제나 창평을 여행으로 다녀볼까요.

저는 여행을 좋아 해서 여러곳을 다녀보았지만 창평만한 여행지를 잘 보지 못합니다.

천년소나무가 발견되었다고 뉴스에 나오자 마자.

나는 고징오빠에게 전화해서 먼저 알렸고 카페장이고 집안에서도 중책을 맡고 있으니

빨리가서 천년소나무를 찍어 오라고 했습니다.

천년소나무 잘생긴 모습을 바라다보니 가슴이 벅차오는군요.

 

저는 천년소나무를 보러 가겠다고 창평을 가는데 어디로 가는지 친구 재청에게 물어 보면

다음에 가자하다가 지금까지 못갔습니다.

학봉할아버지 산소에서 고도로 보면 400미터쯤 된다고 합니다.

월봉산은 창평초등학교 교가에 나오고 임짐왜란때 명장 고경명할아버지가 의병장을 하시지 않았다면

임진왜란때 우리나라가 무사하지 못했을 겁니다.

불천위를 임금님께서 내려주셨고 녹천 고광순 의병장은 독립투사로 오직 하나 남은 불원복 태극기는

독립기념관에 있습니다.

 

창평면 유천리는 고씨 집성촌입니다.

제가 외가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니까.

저만 성이 달라서 어릴때 외할머니께 나도 고씨로 바꾸어 달라고 떼를 쓴적도 있었습니다.

창평은 현으로 현감이 살았었고 창평고씨는 대대로 세자를 가르쳤던 직각이라는 벼슬을 하시고

상월정에서 일제치하때 수많은 인물을 배출했는데 고대설립자 김성수도 상월정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여행에서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담양에는 떡갈비가 아주 유명합니다.

창평에는 창평국밥이 전국에서 몰려오는 사람들로 1시간씩 티켓을 받고 기다려야 합니다.

창평 엿은 임금님께 진상했던 진상품으로 지금도 결혼식때 석으로 보낸답니다.

쌀로 만든 입에 달라붙지 않는 창평엿 드셔 보셨지요?

생각이 들어가서 창평엿은 감기로 고생하실 때 드시면 감기가 나았다고 제주도 스타님께서 강추하십니다. 

 

월봉산 정상에서는 페러글라이딩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못 타시는 분들은 저 처럼 팬덤으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 유천리 마을회관은 여행자 여러분께서 미리 예약 전화만 주시면 하루밤을 그냥 묵으실 수 있습니다.

                단체도 환영합니다. ☆☆☆☆☆  

 

참고 : 유천리에는 상점이 없는 동네입니다.

         슬로우시티를 보시고 싶으시면 창평면 아름다운 돌담길을 걸어서 유천리 논에서 펑펑 솟아 오르는

         옹달샘을 보시고 학봉할아버지 산소위에 찬년소나무를 보시고 녹천 고광순 할아버지 사당을 보시고

         유기농 8년째 농사를 짓고 있는 유림농원에 들리시고 명장 기순도 죽염된장을 둘러보시고

         창평엿의 원조도 들리시고 월봉산에서 패러 글라이딩 체험도 하실 수 있습니다.

         유천리 소나무는 우리나라 소나무 숲입니다.

         소나무에서 송이도 나오고 있습니다.

  

 

 

 

4억8천 공사비를 들여서 만든 유천리 마을회관입니다.

2층에서 미리 예약 전화만 주시면 하룻밤을 손님으로 주무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댓글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명인 기순도 전통장도 아주 아주 유명합니다.

 

 

천년소나무에서 인증샷 고징오빠입니다.

천년소나무가 너무나 잘 생겼다고 합니다.

나도 여행으로 가서 천년소나무를 담아보고 싶습니다.

산삼도 나온다네요?

 

 

2011년 새해를 유천리에서 보내면서 제가 패러 글라이딩을 3번이나 탔습니다.

패러글라이딩 강추!!!

여름에 타면 얼마나 더 멋있을까요.

제게 댓글 주시면 패러글라이딩 타는거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가 되었다는 경축 현수막입니다.

창평면 면사무소 입니다.

 

 

춘강 고정주선생님 고택입니다.

창평초등학교를 처음 설립하신 분입니다.

 

 

돌담길을 따라서 천천히 걸어 보면 여행지로 좋은 추억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고정주선생님 저택이 보입니다.

무척 아름다운 고택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저도 올해서야 집안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장성에서 딸기농장을 하시는 쿤타킨테 이재현님과 같이요.

 

 

 

유천리 포의사입니다. 

10월달이 녹천고광순할아버지 달입니다.

 

 

우리나라 명당 중에 명당이라는 학봉 고인후 할아버지 산소입니다.

뒤로 400미터 올라 가시면 우람하고 잘생긴 천년소나무가 있습니다.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지금도 유천에 가면 양반과 가문을 따지는 집안입니다.

녹천할아버지순국추모 100주년 사진입니다.

 

 

창평엿의 원조 유천리에 있습니다.

집안의 모습입니다.

지금도 장작불에 쌀을 쪄서 전통방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창평엿은 쌀이 가장 중요한데요?

최고의 쌀로 만들고 있어요.

 

 

어릴때부터 세민동 할머니께서 창평엿을 만드셨어요.

지금은 며느리가 만드시고 고강석오빠가 이어 받고 있는 중입니다.

간판이라고는 이것밖에 없어요.

예약만 받습니다.

전화 : 011 - 628 - 3737

 

 

창평은 골프장도 있습니다.

창평 IC도 있어서 교통은 너무나 편리합니다.

광주에서 유천리까지는 버스도 있습니다.

 

 

창평시장에서 한우를 팝니다.

저희집 동생들은 광주에 오면 항상 창평에서 소고기를 사갑니다.

기축년 새해에 찍은 사진이군요.

 

 

창평국밥집 사람들이 이렇게 줄 서서 먹는 이유가 뭘까요?

정말로 대단합니다.

 

 

 

 

 

기축년 새해 차림표입니다.

지금은 가격이 올랐을까요?

제가 궁금합니다.

 

 

앞에 보이는 네 아이들중 뒤에 서있는 큰 두아들은 제 아들입니다.

앞에 두아이는 네째동생 아들형제네요.

저 앞으로 모자 쓰고 계신분이 엄마입니다.

왜 창평국밥집에 왔냐고요?

세째 제부가 창평국밥과 창평 엿이 먹고 싶다고 해서 할아버지 할머니 성묘도 할겸 왔지요.

저희집은 형제가 많아서요.

한번 움직이면 숫자가 약20명이 넘어요.

 

 

한 시간 정도 기다렸던걸로 기억합니다.

창평국밥은 창평사람들이 많이 찾습니다.

창평국밥 전체 상차림입니다.

 

 

넘치도록 나오는 창평국밥은 양이 너무나 많습니다.

 

 

원조 창평국밥

주소 : 전남 담양군 창평면 281번지

전화 : 061 - 383 - 4424

 

 

아시아 최초 슬로우시티 지도와 교통편

 

 

 

 

 

 

건강천사님 블로그 가기 : http://blog.daum.net/nhic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