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상도 여행

[경남창녕우리농산물공동구매]1박2일동안 취재한 양파국수 그 현장속으로

만년지기 우근 2012. 9. 21. 18:29

 

 

[경남창녕우리농산물공동구매]1박2일동안 취재한 양파국수 추석선물로 최고!!!

                                                                                                                                 우근 김  정  희

 

1박2일 동안 내내 우리는 양파국수를 다시 먹고 싶다는 이야기들로 주를 이루웠다.

창녕 수구레국밥에서는 수구레국수도 팔았다.

이걸 양파국수로 창녕부터 시작하면 어떨까?

우리는 이미 양파국수를 파는 영업대사가 되어 있었다.

양파국수가 정말 입맛을 사로잡았다.

가격이 일반국수에 1.5배라고 해서 안될거야?

아니지 창녕시에서 보조를 좀해주면 양파국수로 수구레국수가 더 대박이 날텐데.

나는 이글을 통해 창녕군수님께 제안 한다.

창녕오일장 1박2일 이수근이 다녀간 수구레국수를 양파국수로 바꾼다면 정말 세계 사람들이 그 맛을 보러

창녕3.8 오일 시장에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수구레국밥이 아니라 수구레국수집으로 더 유명해 지지 않을까요?

저도 내내 양파국수를 더 먹고 싶다.

우리나라 양파시배지 창녕에서 양파국수 그맛이 최고인데 그 맛을 보러 가고 싶으면 인동초한우를 파는 축협한우 프라자 밖에는 아는게 없다.

서민들이 시장에서 배고픔을 수구레양파국수로 달랜다면 더없이 좋은 일아닌가!

창녕3.8오일장도 더 대박이 나리라 확신한다.

여러분의 올해 추석선물은 어떤걸로 준비하려고 하시나요?

창녕 양파국수를 선물해 보시면 어떨까.

국수는 원래 장수를 의미한다.

결혼식날 윗지방에서는 국수를 먹었나 보다.

전라도는 밥을 먹었다.

하지만 국수의 원래 뜻은 장수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국수를 선물로???

불경기라고 하는데 양파국수는 박스부터 다릅니다.

추석선물로 양파국수 선물셋트 강추!!!  

 

 

너무나 이쁜 컨셉이다.

포장지가 수입품이라서 너무 비싸다고 한다.

전시회용으로만 사용한다고 하는데 나는 이 포장으로 국수데이날을 정해서 양파국수를 먹고 선물하는 날도 제안한다.

양파국수데이 얼마나 좋은가!

 

 

양파국수만 있는게 아니다.

창녕 양파 맛을림 참살이는 참살이 양파국수,양파호박국수,양파쑥국수,양파칼국수,상황버섯국수가 나온다.

 

 

온가족이 다 모여서 추석선물로 양파국수를 선물하면서 건강한 장수를 마음으로 건네주자.

 

 

계성영농조합법인 &좋은생각은 창녕양파 맛울림을 세계시장에 팔아야 한다.

 

 

우리나라 창녕은 천혜의 조건으로 땅이 비옥하여 온갖 농작물이 다 잘된다.

 

 

창녕은 양파시배지로도 유명하지만 창녕 마늘도 유명하다.

그 이유는 땅이 비옥하다.

 

 

창녕군이 귀농귀촌의 천국이라는게 바로 천혜의 자연이 물려준 비옥한 땅에 있다.

 

 

귀농귀촌이 어렵다고만 하는데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도시생활보다 더 여유롭고 자연이 주는 은혜에 감사할 줄 아는 부농으로 살아갈 수 있다.

 

 

양파는 껍질이 더 영양가가 많다.

감기 몸살을 오랫동안 앓을때 나는 무농약 양파껍질만 물에 달여서 먹는다.

우리는 진짜로 몸에 좋은것은 다 버리고 먹고 살아간다.

아니 쓰레기라고 양파껍질은 다 버린다.

 

 

참살이 양파마늘진액 파우치다.

 

 

계성영농조합 조항록대표님의 제품 설명을 들었다.

양파국수에 대해서 열심히 설명해 주신다.

 

 

양파는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마음이 편안해 지기를 원하시면 양파를 드시라고 말하고 싶다.

수면을 못하시는 분들은 양파를 껍질을 벗겨서 배게보다 더 놓이 놓아 보시라.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양파는 숙면에 최고다.

 

 

공장으로 가는데 수세미가 보인다.

가을 들녘으로 보이는 고개숙인벼와 수세미가 가을날의 풍요를 노래한다.

 

 

국수가 나오면 말리는 작은 대나무가 놀고 있다.

양파 국수를 취재하려면 국수가 널려져 있는 걸 보아야 한다고 말했다.

내일 국수를 말린다고 하신다.

내일 다시와서 취재하기로 했다.

 

 

그날 저녁 우리 일행은 창녕축협에서 직영하는 한우 프라자에서 저녁을 먹었다.

[경남 창녕맛집] "인동초 한우 맛에 창녕에 다시가고 싶다"라는 제목으로 이미 포스팅했다 : http://blog.daum.net/hangle114/8009267

그날 저녁에 먹은 양파 국수다.

 

 

나는 밀가루가 수입된 이후 국수는 절대 사양한다.

하지만 이날 이 국수 한그릇을 다 먹었다.

양파 국수 강추!!!

 

 

창녕영농단 성씨고가 양파시배지에서 담은 사진이다.

양파시배지는 따로 포스팅한다.

 

 

양파시배지 창녕 맛울림 이걸 담기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 추억의 사진으로 남는다.

 

 

다음날 우리는 양파국수를 말리고 있는 공장으로 다시 갔다.

취재는 역시 이런 멋진 약속을 지켜야 한다.

 

 

양파국수는 이렇게 말려지고 있다.

 

 

귀농귀촌의 천국 창녕입니다

 

창녕군청 홈페이지 : http://cng.go.kr/main/

귀농천국창녕 카페 : http://cafe.daum.net/cngn/

 

 

경남창녕 계성영농조합 & 좋은생각

주소 : 경남 창녕군 계성면 영산계성로 397 - 14

전화 : 055 - 536 - 1425

손전화 : 010 - 7122 - 1425

 

추석선물은 우리농산물로 직거래 합시다!!!

농어촌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기 운동에 참여합시다!!!

 

계성영농조합법인 & 좋은생각

 

창녕양파 맛울림 참살이 양파국수,양파호박국수,양파칼국수,양파쑥국수 6개 1박스 \18,000 택배비포함

 

창녕참살이 양파진액 100ml x 50팩 \24,000 택배비포함

 

창녕참살이 양파마늘진액 100ml x 50팩 \29,000 택배비포함

창녕 참살이 양파껍질진액 500ml x 24개 \50,000 택배비 포함

 

농협 : 813 - 01 - 199100 예금주 계성영농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