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기도 여행

[경기포천]정2품 후계목이 자라고 있는 광릉

만년지기 우근 2013. 1. 29. 05:42

 

 

 

[경기포천]이조역사에서 가장 나쁜 왕 세조가 묻혀있는 광릉

                                                                                      우근 김  정  희

 

 

이조 역사상 세계 역사상 가장 비열하고 나쁜놈이라고 생각하는게 세조다.

단종의 유배지를 가보면 항상 허허롭다.

어떻게 왕을 신하가 그것도 삼촌이 죽인단 말인가!

나는 경기도 끼블로거기자인데 가을에도 광릉을 갔지만 포스팅하지 않았다.

21세기 정2품 소나무 후계목이 자라고 있다는 걸 처음 알았다.

정이품 소나무는 두군데서 자라고 있는데 광릉것은 아주 작았다.

세조가 어떤 사람인데 정2품 소나무 후계목은 아마 광릉에서 나오지 않을까?

몇년전 잘생긴 정2품 소나무를 담은게 있으니 정2품 소나무 후계목은 따로 포스팅하기로 한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해야할 일과 하지 않아야할 일들이 있다.

절대로 입으로 뱉지 말아야할 말이 있다.

자신이 인연을 끊자고 평생 끊자고 했는데 오늘 전화가 와서 끊어 버렸다.

나는 항상 말한다.

나도 완벽한 사람이 아니기때문에 분명 잘못도 할거지만 정말 자존심은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

자존심이 자신에게만 있는가!

뭐 구질구질해?

한번 입으로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 없다.

다시는 평생 만나지 말자고 했다.

블로그에 써져 있는 내 글을 다 삭제 해 버리고 싶었다.

하지만 그것도 나중에 보면 근거로 남을거니까?

정말 짜증나는 어제가 갔다.

누군가 있으면 했는데 전화가 와서 불똥이 그쪽으로 나갔다.

하지만 누구는 내 화를 삼키게 해주었다.

윤주 화상이 어떤지 매우 궁금해서 물었더니 다 나았다고 한다.

세조 광릉을 가면 나는 이빨을 부드득 갈고 나온다.

한번도 릉까지 오르지 않았다.

바로 그게 나다.

나쁜 놈.

세조.

 

 

 

 

 

 

                                                                                        

 

 

눈부신아침님과 여행작가 친구 한분과 셋이서 같이 갔는데 돈이 필요로 하지만 포스팅을 하지 않았다.

나는 그렇다는 거다.

세조하면 욕만 나오는데 포스팅이 되겠는가!

 

 

 

 

광릉을 내가 겨울에 가볼거라고는 한번도 생각하지 않았다.

이날도 의정부부대찌개를 먹고 관광지를 물어보니

광릉을 가라고 한다.

수목원은 꼭 예약을 해야하니까?

 

 

 

 

관람비는 \1,000이였다.

추위를 엄청나게 타는 나는 걷다가 추우면 돌아올려고 했다.

 

 

 

 

4명이 갔는데 오랫만에 관람비를 내가 냈으니

정확하게 얼마인지 알았다.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이다.

광릉은 수목원과 함께 무척 아름답다.

 

 

 

 

역사가 어떻게 쓰여지든지 왕은 왕이다.

 

 

 

 

하필이면 이름도 정희왕후일까?

나는 중3때까지 경자였다.

고1때부터 정희로 호적을 엄마가 바꾸워 버렸다.

지금이야

호적 이름 바꾸는게 쉬운지 모르겠지만

그때는 정말 있을 수 없는 해괴망칙한 일을 벌였던것이다.

권력이 있다고 남용하지 마라.

나는 경자시절이 더 행복하고 좋았다.

정희는 머스마 이름이라서 삶이 얼마나 지겨운 시절을 보냈는지 모른다.

호적을 경자로 다시 바꾸워 버려???

 

 

 

 

왕릉을 가보신 분들은 잘알겠지만 홍살문을 지나면 신도,왕도가 나뉘어져 있다.

그런데 광릉에는 없다.

 

 

 

 

이씨 조선의 가장 웃기는 역사를 사진으로 담았다.

왕이 뭐길래.

조카를 죽인단 말인가!

 

 

 

 

생로병사 죽을때 얼마나 겁이났을까?

세조!!!

 

 

 

 

사람은 언제나 잘나갈때만 있는게 아니다.

죽을때 하늘에게 부끄럽지 않아야 한다.

 

 

 

 

풍수지리를 한때 열심히 공부했다.

 

 

 

 

능을 관리하는 사람을 능참봉이라고 한다.

능참봉은 왕을 직접 볼 수 있는 참봉이여서

권력의 힘으로 보자면 대단했다고 한다.

 

 

 

 

조선왕릉을 보니 훼손이 안되게 잘 만들었다.

합장의 왕릉을 설명하고 있는데 중간에 네모진 구멍이 뚫려져 있다.

 

 

 

 

1468년 예종이 보인다.

 

 

 

 

 

동절기는 11월부터 2월까지 입니다.

 

 

 

 

광릉 점자안내도를 보니 우리나라도 이제

관광대국이 될거라는 생각을 한다.

 

 

 

 

해설사님들의 해설을 꼭 듣고 여행을 해보시라고 말하고 싶다. 

 

 

 

 

살다보니 이런 날도 있다.

겨울 눈이 내려져 있는데 여행을 떠난다.

 

 

 

 

재실 오늘은 추워서 밖에서만 담아본다.

 

 

 

 

정2품 소나무 후계목이다.

 

 

 

 

세계문화유산 광릉은 정말 겨울풍경도 아름답다.

 

 

 

 

왼쪽이 세조릉 오른쪽이 정희왕후릉이다.

세조보다 15년을 더 살으셨고 수렴청정으로 유명하다.

 

 

 

 

 

광릉 우리가 갔을때는 정희왕후릉을 올라가 볼 수 있다.

 

 

 

 

정희왕후 수렴청정을 하신 최초의 왕후이다.

 

 

 

 

하마비는 여기서부터는 어떤 사람도 걸어서 들어가야 한다.

왕도 말에서 내려서 걸어가야 한다.

 

 

 

 

광릉에 대해서 궁금해서 문화해설사선생님께 해설을 부탁했다.

 

 

 

 

자세한 설명과 이번에 처음안 정2품 소나무 2그루는

해설사선생님께 처음 들었다.

보은에 자라고 있는 후계목은 정말 크다.

잘생겼다.

광릉에서 자라고 있는 후계목은 애기소나무다.

 

 

 

 

 

광릉에서 가장 감동을 받은게 바로 대나무 비자루로 길을 일일이 다 쓸고 계셨다.

얼마나 건강에 좋으실까로 대신한다.

 

 

 

광릉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진전읍 광릉수목원로 354

전화 : 031 - 527 - 7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