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근 창작 한마당/우근의 한소리

자기가 쓴 글에 추천이 되네?

만년지기 우근 2011. 3. 11. 22:50

 

 

 

자신이 쓴 글에 추천이 되네?

                                           우근 김  정  희

 

다음뷰에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몇시간전에 답글을 달다가 컴에 마우스가 어찌되다가 보니

추천을 누르게 되었는데 다음블로그뉴스 시절에는 자신의 글에는 추천이 안되는 걸로 알고 있다.

컴이라는 게 마우스가 잘되는 시간도 있지만 잘 안되어 버벅 거릴때가 많다.

컴도 마찬가지로 다른 블로그를 다니다보면 열리 않을 때도 많이 있다.

사실 나는 아직도 컴맹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겨우 겨우 글이나 쓰고 사진을 올리는 수준이다.

 

 다음이 어찌 관리를 하는지 나는 이걸 이해할 수 없다

 

다음은 이문제를 반드시 해결해 주어야 한다.

추천LIVE에 들어가서 깜짝 놀랐다.

사실은 내것만 나와야 하는데 못하기 때문에 그냥 올린다.

옛날 사진 올리기에서는 있었던 걸로 아는데 바뀐걸로 해보니 못 하겠다.

 

혹여 이런 현상때문에 베스트에서 내려오는 사태가 생기는 건 아닐까? 

 

다음이 생각하고 글을 보면서 베스트를 고를 것이다.

나는 적어도 그렇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더 신중하게 베스트를 선택해야 한다.

베스트를 취소당한 대학생의 글을 읽으면서 많이 마음이 아팠다.

댓글에 내 베스트를 줄 수 있다면 드리고 싶다고 했다.

누구나 다 베스트를 바라고 글을 쓰지는 않는다.

특히 나는 그렇다.

어린 대학생이 얼마나 속이 상했으면 잠시 글쓰는 걸 접고 싶다고 하는가.

이 문제는 반드시 다음이 알아야 한다.

 

자신이 나와있어서 괴롭다면 비밀로 댓글 바랍니다

먼저 이해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