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강원도 여행

[강원강릉]부처님 피사리가 봉안된 대불사 산신탱화 불사

만년지기 우근 2012. 8. 18. 12:40

 

 

[강원강릉]우리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산신제

                                                                                               우근 김  정  희

 

불교의 언어가 맞는지 잘 모르겠다.

내가 아는 상식으로 산신을 모시는 곳은 유일한 우리나라 불교라고 생각한다.

여러분 중에서 만약 부자가 되기를 원하시면 산신각 불사를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우리나라 현재 재벌들도 다 불교라고 알고 있고 어느 재벌보살님께서는 전국에 유명한 사찰 산신각을 다 불사한다.

그 집안은 산신에게 기도를 해서 재벌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우리나라 땅의 기운이 얼마나 좋은지 알면 그 말에 고개를 끄덕일거라고 생각한다.

나도 이번 여름 여행으로 강릉을 두번갔는데 이글을 쓰고 있는 건 처음 여행으로 산신탱화를 새롭게 조성해서 우리로 말하자면

잔치를 하는 대법회가 열렸던 날이다.

대불사 혜정스님과 법회가 열리는 날 가겠다고 약속을 했는데 그 약속 시간은 점점 늘어나서 내가 도착했을때는

법회 끝자락 이였다.

혜정스님께서 강화도에 계실때 부처님 피사리를 봉안하던 날.

나는 강화도에서 이사를 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생각지도 않았던 강릉 교동에 안착하셨다.

두번째 가던 날 밤에 꿈을 꾸었다.

수평선이 보이는 산이 낮은곳으로 가라고 한다.

이 글을 내가 지금 쓰고 근거가 될거라는 생각을 한다.

종교가 달라도 사람 사는것은 다 같다고 생각한다.

여유로울때 한번 대불사에 가셔서 혜정스님과 이야기를 나누고 오시라고 말하고 싶다. 

 

 

기차길옆에 한옥으로 된집을 절로 사용하고 계신다.

 

 

무지 무지 더웠던 날이다.

 

 

밖에서 번들이 법회를 한다고 펄럭이고 있다.

 

 

헤정스님은 특히 천도제로 매우 유명하시다.

 

 

절이 아주 작아서 이번에 가서 보니 증축을 하셨다.

 

 

맨 왼쪽이 대불사 주지 혜정스님의 모습이다.

 

 

부처님께 드리는 기도는 끝났고 신장님 기도를 하고 계셨다.

 

 

영가들을 위한 상이 차려져 있다.

돌아가신분들 49제나 천도제를 지내는 곳이다.

 

 

우리나라 여러 스님들을 알고 있다.

 

 

혜정스님과 나는 그렇게 생각하면 특별한 인연이 있나보다.

 

 

적어도 내가 한달에 한번 강릉을 간다.

 

 

사진을 이렇게 담고 일행들이 점심을 먹지 않겠다고 해서 나왔다.

 

 

그런데 혜정스님은 사진을 담는 나를 보지 못했다.

 

 

저녁때 전화가 와서 절에 오라고하셨으나 일행이 싫다고 해서 그냥 서울로 올라와야 했다.

 

 

영가단이 지극정성으로 재를 올리고 있다.

 

 

약사불도 모셔져 있다.

 

 

헤정스님 축원카드를 하나 하나 보시면서 날마다 기도를 올려주신다.

 

 

복의 근원은 어디에서 오는가!

 

 

대불사

주지 : 혜정스님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교동 172-13

손전화 :010 - 5719 - 6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