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경기도 여행

[경기고양]고양시티투어 해설사와 함께 떠난 토요일 종일 여행

만년지기 우근 2012. 12. 1. 06:00

 

 

[경기고양] 고양시티투어는 문화해설사선생님과 함께 체험여행을 한다

                                                                                                                                                 우근 김  정  희

 

 

여행은 바로 문화라고 생각하는데 우리나라도 이제 여행 문화시대가 왔다.

문학적으로 본다면 20여년 전만 하더라도 여행작가라는 직업은 상상할 수 없었다.

외국을 다녀와서도 수필집을 내거나 했던것으로 기억한다.

21세기 들어서서 여행은 이제 가장 큰 문화로 생각되어진다.

지금도 여행을 다녀보면 아직까지도 깃발 여행으로 예를 들어 중국을 한번 다녀오면 중국을 다 여행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여행은 이제 문화로 정착되고 있고 가장 큰 문화유산을 가진 우라나라는 이제 세계사람들에게 여행지로

우리 문화를 알리고 지켜야 한다. 

미국 역사 200년 우리나라 역사 오천년이라는 사람도 있고 나는 만년 역사라고 생각한다.                                          

소나무 한그루가 천년을 넘게 살고 있는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가장 뚜렷하고 봄.여름.가을.겨울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20여년전에는 외국여행이 우리들의 로망이였다.

하지만 우리나라도 다 돌아보지 못하고 외국 여행만 하는 사람들에게

이제는 우리나라를 세계 사람들에게 잘 알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여행도 이제는 차별화 되어야 한다.

한번 가보고 인증 사진 하나찍으면 여행지를 다녀온 걸까?

블로그를 하면서 사진이 점점 중요하다는 걸 느낀다.

글보다는 사진만 보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다는 거다.

하지만 글은 더 중요하다.

시티투어 올해들어 두번째한다.

가평시티투어는 남이섬때문인지 많이 활성화되어 있었다.

고양시티투어는 단촐하게 다녀왔으나 홍보를 한다면 활성화 되리라 생각한다.

2012년 11월24일 토요일 9시40분까지 3호선 정발산역 9번출구 아람누리로 오라는 친구의 메세지를 받았다.

8시50분경에 도착을  해서보니 날씨가 제법 쌀쌀했다.

아람누리에서 출발하는 고양시티투어는 10시에 출발하는데 해설사선생님께서 같이 타고 있어서

여행을 하는 사람으로서 너무나 좋았다.

가을이 점점 꼬리를 감추고 있어서 그럴까?

춥기는 했으나 하늘은 가을 하늘로 얼마나 아름다웠는지 모른다.

오늘 고양시티투어는 원당종마목장 경마교육원을 보고 서삼능이 바로 옆에 있지만 점심을 먹는 식당이 없는 관계로

서오능을 가서 점심을 먹고 서오능을 보고 항공우주박물관을 들려서 다시 아람누리로 가는 씨티투어를 해보았다.

차를 가져가서 하는 여행도 물론 좋겠지만 차없이 여행을 해설과 함께 즐기면서 하면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도 잘 알 수 있어서 좋다.

고양시티투어를 소개하고 싶다.

 

 

 

차로만 다니시면 보이지 않았던 고양시티투어 정류장이 눈에 들어 온다.

 

 

 

 

고양시티투어를 아람누리쪽에서 정면으로 담아보니 앞에 롯데백화점이 보인다.

 

 

 

 

고양시티투어 정류장에는 리플렛도 잘 꼽혀져 있다.

 

 

 

 

앞쪽에서 담아보니 선관위 2012년 12월19일 선거일이라는 표지판이 보인다.

 

 

 

 

아람누리에는 처음와 보는데 건물이 정말 넓고 좋았다.

아람누리는 누가 지었을까?

해설사선생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는데 시청이 좁아서 이곳으로 옮길려고 지었으나 옮기지 못하고 시민에게 돌려주었다고 한다.

 

 

 

 

고양시하면 무엇이 생각나는가.

일산 신도시가 생각나서 고양시 하면 모르고 일산하면 알고 하는게 보통 사람들이라고 본다.

고양시 인구가 100만을 육박한다.

 

 

 

 

고양시티투어는 바로 아람누리앞에 있어서 한적하고 좋았다.

 

 

 

 

고양 아람누리는 이런 사연이 있다.

 

 

 

 

9시10분쯤 고양시티투어 버스가 정류장에 도착을 했다.

10시에 출발하는데 왜이리 빨리 오셨어요?

더 빨리온 손님도 계시잖아요? 한다.

저는 처음이라서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몰라서 서둘러서 왔습니다.

 

 

 

 

너무 추워서 차안에 들어가 있으면 안될까요?

아람누리 도서관안에 휴게실이 있으니 가보자고 한다.

커피는 \300원인데 100원만 보태라고 한다.

내가 사드려야 하는데 ~~~.

 

 

 

 

아침이 얼마나 추웠는지 지나가시는 분을 보면 알 수 있다.

 

 

 

 

여행하는 아침부터 기분이 상쾌해졌다.

나도 누군가에게 이런 사람이 되어야 하는데 ~~~.

 

 

 

 

아람누리도서관 휴게실이다.

고양시티투어로 빨리 오시면 휴게실을 이용하시기를 ~~~.

 

 

 

 

휴게실에서 시간을 보니 9시15분이다.

시민이 편안하게 휴식을 할 수 있다.

여러분들께서 아람도서관 휴게실을 이용하고 계셨다.

 

 

 

고양시티투어가 원당 종마목장 경마교육원에 내렸다.

 

 

 

 

원당 종마목장은 경마교육원이다.

2013년 기수후보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더러브렛 00명,제주마 과정 00명을 모집한다.

원서교부는 KRA 경마교육원 홈페이지 www.horseracingacademy.com 를 클릭 하시면 된다.

 

 

 

 

원당 경마교육원은 서삼릉이 바로 옆에 있다.

서삼능은 다음에 오기로 한다.

 

 

 

 

기수들이 말을 타고 있다.

말을 한때는 타 보았다.

 

 

 

 

원당 경마교육원의 드넓은 말들의 놀이터다.

원당 경마장은 따로 포스팅한다.

 

 

 

 

원당 경마교육원 가장 아름다운 길 옆에 서있는 고양시티투어 차를 담아 보았다.

이 길은 언제가서 마음먹고 잘 담아보고 싶다.

 

 

 

 

고양시티투어

 

고양시티투어 반일코스 수요일,목요일

고양시티투어 종일코스 금요일,토요일,일요일

고양시티투어 기획코스 

 

전화 : 02 - 3158 - 6227

손전화 : 011 - 9759 - 6227

팩스 : 02 - 3159 - 6227

홈페이지 : www.goyangtour.net

 

온라인예약 : www.goyangtour.net

예약가능시간 : 평일 9시 ~18시 (토,일,공휴일은 온라인 예약만 가능)

코스는 사정에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